동대문구청 블로그 바로가기 (코로나) 본문

기타

동대문구청 블로그 바로가기 (코로나)

Ε 2020. 12. 30. 23:09

예전에는 도대체 왜 있는지 의미를 몰랐던 지자체의 홈페이지와 SNS들이 코로나19로 쓸모가 발견이 된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확진자 정보를 얻고 갑니다. 저도 저의 해당 지자체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가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에 거주하시는 많은 사람들은 동대문구청 블로그에서 코로나19 정보를 얻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곳에는 확진자 이동경로 뿐만아니라 동대문구청 구정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청 블로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하면 동대문구청 블로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별도의 호스팅을 하지않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에 거주하시는분은 이웃으로 설정을 해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동대문구 블로그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구정이야기가 많이 나와야 하는데 코로나19 이야기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다른 지자체 블로그와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동대문구청 코로나 확진자 정보는 뭉뜽그려서 나오지 않고 개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네요.

그리고 다른 구에 비하여 굉장히 자세한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다른 어떤 구도 이정도로 공개를하지 않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걱정스럽기도 한것 같아요. 개인을 특정지을 수 있는것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민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공개가 되면 쉽게 안심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는한, 사람을 특정지을수 없는한 최대한 공개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