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PC버전 다운로드 본문

기타

카톡 PC버전 다운로드

Ε 2022. 8. 28. 13:41

카카오톡은 이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없어서는 안되는 메신저 입니다. 과거에는 분명히 이 위치를 네이트온이라는 프로그램이 차지하고 있었는데 모바일 시대에 대처하지 못하면서 네이트온은 더이상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메신저가 되고 말았습니다.

카카오톡은 과거에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바일 뿐만아니라 PC 컴퓨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메신저의 본연의 기능에 더욱 충실하게 된 것이지요. 이 포스팅에서는 PC 카카오톡 설치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카톡pc버전 다운로드

카톡 pc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톡 pc버전 다운로드를 하여야 하겠지요? 다운로드는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윈도우 버전 카카오톡


위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항상 최신버전 카카오톡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링크를 계속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다운로드 용량은 대략 42메가 정도입니다.


카톡pc 버전 설치 방법

다운받은 윈도우 버전 카카오톡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을 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설치를할 폴더를 설정을 해 줍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다음'을 클릭을 하면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공간을 체크한번 해보세요. 54메가 정도 설치공간이 필요합니다. 용량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별 문제 없이 설치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구성요소를 설치하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바탕화면이 복잡한 것이 싫은 사람의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것은 그냥 두는것이 좋습니다. 선택을 완료하였으면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이됩니다.

만약에 이미 카카오톡이 실행중이라면 강제로 종료를 할지 물어보게 됩니다. 가볍게 '예(Y)'를 클릭을 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진행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대략적으로 1분 내외가 걸리게 되지요.

그리고 위 화면에서 '마침'을 클릭을 하면 카카오톡 실행이 됩니다.

 

카톡pc버전 설치 완료

위의 과정을 통하면 카카오톡 컴퓨터 버전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피시 버전의 경우에는 실행을 할때마다 다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까지 다시 쳐야하지는 않습니다. 비밀번호만 다시 입력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피시버전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용에 비하여 기능적인 제한이 꽤나 있습니다. 단순한 메신저 이상의 기능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0) 2022.08.28
사이버오로바둑 다운로드 방법  (0) 2022.08.28
QV HTS 다운로드  (0) 2022.08.28
배틀 그라운드 pc 다운로드 설치  (0) 2022.08.28
삼성증권 hts 다운로드  (0) 2022.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