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쇼 템플릿 찾나요? 본문

기타

한쇼 템플릿 찾나요?

Ε 2020. 11. 17. 21:53

MS 오피스에 Power Point가 있다면 한글과컴퓨터에는 한쇼가 있습니다. 둘 중에 파워포인트를 쓰는 사람이 굉장히 많고, 한쇼를 쓰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쇼 템플릿은 구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아주 훌륭하신분이 한쇼 템플릿을 만들어서 공유를 하지만 이것도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한쇼 템플릿은 별도로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파워포인트 템플릿과 100% 호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파워포인트 템플릿으로 한쇼 템플릿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서식파일 다운로드 하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파워포인트의 서식파일(템플릿)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것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이것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서식 파일은 다운로드 하면 potx 파일로 됩니다. 이 파일이 그대로 한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왼쪽의 '내 컴퓨터에서 불러오기'를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에서 옵션을 '파워포인트 서식'으로 변경을 해주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꼭 바꾸지 않아도 될것 같기는 하지만)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레이아웃이 불러져 오게 됩니다. 이를 활용해서 한쇼를 활용을 하면 될것 같아요.

 

한쇼를 쓰면 쓸수록 느끼는 건데, 파워포인트와의 호환이 굉장히 잘 이루어지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파워포인트 파일도 잘 불러지고, 파워포인트로도 잘 넘겨집니다. 확장자만 그냥 바꿔도 파워포인트에서 읽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저는 안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