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본문

기타

고창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Ε 2021. 1. 1. 18:24

고창군일자리지원센터는 고창지역의 일자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망라하는 지역의 취업허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단순하게 취업정보만 제공을 하는것이 아니라 취업전문상담사의 상담, 교육 그리고 취업알선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센터에 방문을 하지 않고도 센터에서 제공을 하는 몇가지 서비스를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고창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는 것 입니다.

 

고창군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등러가시면 고창군 일자리 지원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지역의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굉장히 유사한 시스템입니다. 아마도 전북지역 또는 전국단위로 홈페이지를 제작을 해준게 아닌가 싶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것이 보통입니다. 메뉴를 보시면 고창군 일자리센터에서 하는 업무를 어느정도 확인을 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기본적인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채속보나 취업지원을 해주고 있음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정보는 워크넷에서도 동일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역 일자리센터와 워크넷은 하나의 네트워크로 이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크넷에서 고창군 구인구직 정보를 보신분은 고창군일자리 지원센터의 정보를 별도로 확인할 필요는 없는것이지요.

이는 채용정보를 검색을 할때 다른 지역도 검색이 가능한 것으로 유추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전북 고창군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다른지역도 클릭을 하면 다른지역의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지역과 네트워킹이 되어 있는것이지요.

 

고창지역에는 많은 구인구직 정보가 있지는 않습니다. 그이유는 인구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업도 상대저기으로 적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인구직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여기에 나와 있는 정보를 기본적으로 파악을 한 뒤에 다른 정보를 얻는것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