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 블로그 코로나 확진자 보기 본문

기타

성북구청 블로그 코로나 확진자 보기

Ε 2020. 12. 30. 17:12

코로나19와 관련해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정보는 바로 확진자 동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확진자가 아무리 많더라도 내 생활권안에 없으면 전혀 두려울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확진자가 내 주변에, 내 생활공간과 겹치기 시작하면서부터 두려움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이런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자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방문하는것입니다. 서울 성북구에 거주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성북구청 블로그에 방문하시는것이 가장 깔끔한 방법입니다.

 

성북구청 블로그 (코로나 확진자 동선 보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성북구청 블로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원래는 코로나19와 관련된것 외에도 다양한 구정활동을 이곳에서 알려주지만 3차 유행이 시작하게 됨에 따라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전용 블로그가 되는것과 마찬가지가 되었네요.

 

성북구청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코로나19]라는 말머리가 달린것을 확인을 하시면 역학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것이지요.

이런식으로 확진자가 어디를 방문을 했는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확진자가 어디를 방문했는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냥 방문한곳만 나와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개인정보보호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4일이 지나면 더이상 공개가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모자이크를 하였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사람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더 노력해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아요. 백신도 곧 들어오기 때문에 이 고통도 머지않아 끝나리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