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문

기타

전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Ε 2021. 9. 15. 13:26

우리나라는 인터넷 강국임이 확실합니다. 예전에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는 형편이 없는 정도의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대부분의 지자체의 홈페이지는 정말로 잘 꾸며졌더라구요. 여기에서 소개할 전주시청 홈페이지 역시 정말로 멋집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를 비롯한 다양한 검색엔진을 통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구글에서 간단하게 전주시청 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가장 맨위에 있는것이 전주시청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결과가 나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때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역시나 괜찮은 검색결과를 보이며 가장 맨위에 전주시청 홈페이지 검색결과가 잘 나옵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jeonju.go.kr/)

간단하게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전주시청 홈페이지에 깔끔하게 들어갑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 초입

전주시청은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공서 홈페이지에는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하여 바로가기 서비스를 만들어 놓습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4가지 바로가기 서비스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1. 첫번째는 전주시 홈페이지로 들어갈수 있는 것입니다.
  2. 전주 코로나 19 상황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3. 재난 기본소득에 대하여 알아볼 수 도 있습니다.
  4. 소상공인과 근로자 프리랜서 지원에 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네가지 바로가기는 전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들을 모아놓은 것 입니다. 시청 홈페이지를 아무리 잘 꾸미더라도 사람들이 헤메일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은게 아닌가 추측이 됩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 구경

전주 시청 홈페이지는 다른 지자체 홈페이지보다 깔끔한 모습인것 같습니다.

한 화면에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하지 않고 빠르게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상단 메뉴바는 모든 정보를 담고 있지만 얇게 숨겨져 있으며, 주로 쓰는 정보는 중앙 분야별 정보에 모아져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움직이는 배너가 2개나 되어서 눈이 아픈것 빼고는 배우고 싶은 홈페이지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