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본문

기타

국시원 홈페이지 합격자 발표

Ε 2021. 9. 15. 13:36

국시원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이 단체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기관이기 때문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법이 있습니다.

국시원은 보건의료인의 국가시험을 관장하는 보건복지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간에서 국시원이라고 속칭하는 것 같지만, 관련 법령에도 나오는 공식적인 약칭입니다.

국시원은 보건의료인의 시험을 관리하는 가장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간행물 발간이나 정부위탁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국시원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 시험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국시원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 시험은 대부분 의료와 관련된 시험입니다. 의료와 관련된 시험 또는 자격증은 국시원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꽤나 자격증 종류가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국시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시원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국시원 홈페이지를 들어가는 이유는 시험 원서 접수를 하기 위함이 첫번째이고, 합격자발표를 확인하는 것이 두번째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국시원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응시원서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국시원은 인터넷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을 확실하게 파악을 한 뒤에 '국시원 원서접수')를 진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국시원 합격자발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국시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다양한 시험의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부터 의사 시험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널스케입 커리어 구인구직  (0) 2021.09.15
상주문경교차로 바로가기  (0) 2021.09.15
함안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0) 2021.09.15
원주시청 구인구직 바로가기  (0) 2021.09.15
경기광주교차로 구인구직  (0) 2021.09.15